*PC 혹은 PC버전으로 읽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8기 6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조아영입니다.
저번에는 '무슨 카드 쓰고 계세요?'에 대해 게임(과 유사한 것)으로 소개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동화 형식을 빌려 '변화하는 금융생활, 신용 이야기'로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이번 개인 미션 과제를 통해 소개해 드릴 내용은 [마이 데이터]입니다.
과제를 준비하는 동안 연휴의 대부분을 주제 고민에 할애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오랜만에 조카랑 같이 동화책도 읽고 사촌 언니와 대화하며 과제의 갈피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ㅁ
위 사진은 사촌 언니와 나눈 대화 내용인데요.... 사촌 언니의 물음을 해소해 주지 못했을 때. '아, 이거다!' 싶었습니다.
마이 데이터라는 이름은 어디서 많이 들어봤는데 정작 설명하라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는 저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기회에 마이 데이터가 뭔지 소개하고 저도 배우면 참 좋겠다는 생각에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주제를 정했으니 어떻게 전달할지가 관건인데요. 여기서는 조카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바람이'는 제 조카의 태명인데요, 오랜만에 만나 동화책을 읽어주니 참 재밌게 느껴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내용이 사람에 따라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보니 이번 전달 방식으로 동화책의 형식을 빌리게 되었습니다.
당연하게도 조카에게 제 인형을 내어주고 태명 사용을 허락받았습니다.
처음 들어가시고 조금 기다리면 해당 화면이 뜨지만, 혹시 몰라 사전에 안내해 드립니다.
마이 데이터를 조사하면서 개인적으로 이게 정확히 뭐지? 싶었던 단어가 있어 설명을 위해 링크를 걸어두었습니다.
그것까지 설명하기엔 주제를 벗어나는 것 같아 내세운 차선책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시작되는 이야기는 마이 데이터의 개념과 이용방법, 문제점 등을 차근차근 풀어나갑니다.
부끄러운 글 솜씨이나 열심히 적어보았습니다.
동화책 내용 끝에는 이야기를 진행하며 나왔던 설명을 총정리해 보았습니다.